단돈 4천원으로 차량 셀프 덴트작업을 해보아요.

 doobuk

조회수 : 2289



★ 이 게시글은 타고 다니는 차량에 찌그러진곳이 있어서 직접 덴트작업을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쓸데없이 길게 작성해봤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용어나 방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글쓰는 재주가 없다보니 읽다가 지루해지신다면... 미리 죄송합니다.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자동차 외부에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자동차 외관에 누군가 실수로 만들고 가버린 눈에 잘 안띄는 흠집들에 큰 신경은 안씁니다.

하지만 몇달전 동생이 사는 아파트 입구를 들어서 우회전 하는 순간 A필러에 가려져서 안보이던 조그마한 사각 플라스틱 화분에 조수석 뒷쪽 휀더가 부딪히고 맙니다.

주차를 하고 살펴보니 조수석 뒷 문 도장부에 흠집이 조금 생겼고 휀더부분은 조금 찌그러졌는데 이게 신경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문에 난 흠집은 컴파운더로 정리가 되었지만 움푹 들어간 부분은 해결을 못하고 한달정를 그냥 타고 다녔습니다.

그러다 덴트를 직접 해보자는 결심을 하게 되고 여러가지 덴트 제품을 찾아봅니다.


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가격대가 있었지만 결론은 제일 저렴한거!!!

왜냐하면 비싼 제품샀다가 실패하면 너무 억울하고 돈과 시간이 너무 아까울꺼 같았죠. ㅋ

그래서 알리에서 $3.83에 다음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유사제품 사용기를 녹색창에서 검색)




위 사진 좌측 하단에 보면 3개의 크기가 다른 원형 부품과 타원형 부품 1개가 들어있습니다.


주문 후 길고 긴 1달이 지나갈쯤 잊고 지내면 온다는 알리에서 물건이 도착을 하고 주말에 셀프 덴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준비물은 장갑, 물걸레, 글루건, 핫멜트 스틱, 글루건 제거 플라스틱 헤라, 그리고 틈틈히 먹을 간식을 준비합니다.





빨간색 원이 움푹들어간 조수석 뒷편 휀더 덴트할 위치입니다. (위사진은 작업 후 사진입니다.)



이번 작업에 사용할 오공 글루건 10w 제품입니다. 제 차에 시거잭에 꽂는 소형300w 인버터가 있는데 충분히 작동 가능합니다.




소형 인터터와 전기 연장선, 그리고 내부 청소를 도와줄 다이슨 청소기.




그렇게 글루건을 예열시키고 작업할 부위를 챙겨온 물걸레로 깔끔하게 청소하고 물기를 충분히 말려줍니다.

준비가 다되면 과감하게 작업부위에 글루건을 쏩니다. 빵야~ 빵야~

그리고 신속하게 알리에서 구입한 덴트제품에 들어있는 원형 부품을 녹아있는 핫멜트에 붙입니다.

제가 해본바로는 작업부위보다 살짝 작은 부품을 사용하는게 좋을 듯 싶네요.

핫멜트가 충분히 굳을때까지 챙겨온 다이슨 청소기로 청소도 해줍니다. 다이슨은 믿음이니까요.


잠시 후~! 이렇게됩니다.




하지만 글루건 작업을 사진처럼하면 접착력이 약해서 금방 떨어지고 맙니다.

저역시도 2~3차례 시도하다 핫멜트는 차량에 붙어있고 덴트 부품만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작업을 하는게 효과가 더 큽니다.


이렇게요. 핫멜트를 노란색으로 표시했는데 덴트부품을 위에 까지 충분히 덮을수 있도록 생각보다 많은 양을 도포해야합니다.

그래야 덴트작업시 충분히 힘을 받았습니다.



글루건으로 핫멜트를 도포하고 덴트 부품을 붙이고 완전히 조립을 하게 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위 사진에 핫멜트 작업은 실패했던 상황에서 찍은겁니다.)


텐트제품 상단에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리다보면 잠기는 힘때문에 차량쪽에 핫멜트로 붙어있는 원형 제품이 바깥쪽으로 당겨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때 너무 빨리 당기면 쉽게 분리되는 경우가 있으니 느긋하게 천천히 돌려줍니다.


하지만 이런 덴트 제품에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 하얀색 플라스틱 제품이 충분이 지지를 못해준다는 겁니다.

레버를 조이면 조이는 만큼 플라스틱 지지대가 같이 휘어져 버리더군요. ㅡㅡ;;; 이런... 중국산이라 그러냐...

그래서 저는 휘어지면 휘어지는대로 끝까지 조여버렸습니다.

몇차례 글루건작업, 실패, 핫멜트 제거, 또 시도를 한 후 완전히는 아니지만 대략 90%정도의 복원을 할수 있었습니다.


[작업 전]




[작업 후]




작업 전, 후를 비교해보면 생각보다 많이 복원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가뿐하게 작업하다니 자신감에 상당히 뿌듯합니다. ㅋㅋ

회원님들도 충분히 작업의 완성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변 쓰레기와 공구들을 정리하고 집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셀프 덴트작업을 깔끔하고 만족스럽게 하시고 싶으시면~!!!!







그냥 조금 돈이 더 들더라도 업체 맡기세요.

네... 그게 시간이나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그럼요..... wink


이상 쓸데없이 작성해본 작업내용이었습니다.


 
추천:모몽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특별한선택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뉴스맨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붉은수염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꾸쟁
추천:비니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이쁜마눌
추천:수우
추천:거제송송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주시자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짱구는몸말려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인디초보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http://www.todaysppc.com/u/?u=free/404455
  doobuk

정보력:990
친절도:592
레벨:7
FRIEND(6)



▽ 댓글창 새로고침 ▽
광고추방은 광고만이 아니라 , 사회적으로 또는 커뮤니티의 정서상 피할것이나 문제성있는 게시물을 (예:선정적인 글, 혐오감을 일으키는 글 등) 회원들이 서로 추천과 광추를 이용해서 저울질해서 민주적으로 블러킹하기 위한 자율투표기능입니다    


욕 많이 먹으면 오래 산다더니.. [7]
애기 좀 하고 오지.. [21]

본 커뮤니티는
광고 노출로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dblock을
사용하신다면
[차단사이트 제외]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Our website is made possible by displaying online advertisements to our visitors.
Please conside disabling your ad blocker for this web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