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26 월요일 [고발뉴스 조간브리핑]-m

 yundorri

조회수 : 526

즐겁고 보람찬 한 주 되세요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19년 8월 2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이해찬 대표는 조국 후보자 딸과 관련한 의혹 제기에 대해 집권당 대표로서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 대표는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조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여러 의혹에 대해 상세하게 밝혀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국민이 무엇 때문에 화가 났는지 알고 사과는 하신 거죠?



2.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까지 청문회 일정이 잡히지 않으면 27일 국민청문회 절차를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청문회 주관은 방송기자협회 등이 주관하도록 하고 일체 셀프 청문회가 되지 않도록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유당의 3일 청문회 주장이 어처구니없지만, 한번 고려해 보심이...



3. 자유당이 ‘강성귀족노조’를 견제하겠다며 ‘강성귀족노조개혁특별위원회’를 꾸렸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대한민국이 노조 공화국이 되고 말았다. 노조 때문에 대한민국 경제가 무너지고 있다”는 노조 혐오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노조에 대한 천박한 인식... 이런 자가 제1 야당의 대표라니 쯧쯧...



4. 황교안 대표가 청와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정말로 국익을 위한 결정인가 의심스럽다며 "북한의 김정은이 만세를 부르고 중국과 러시아는 축배를 들 것입니다"라며 비난했습니다.

혹시 머릿속에는 일본이 만세를 부르고 축배를 들길 원하는 거 아냐?



5. 홍준표 전 대표는 "조국 하나 살리려고 지소미아를 파기했다"고 비판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부랴부랴 박근혜 선고 일정 잡고, 다음 주 패스트트랙 강행 통과시키고, 그다음은 자유당 의원들이 타깃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홍준표가 예언한 대로 착착 진행되었으면 정말 좋겠다. 꼭~



6.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결정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이들 예비역장성단은 협정 종료 상태가 이어질 경우 "문재인 정권에 대한 퇴진 운동을 거국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끄러운 줄 모르는 이 똥별들에게 계속해서 연금은 줘야 하는 건지...



7.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문 대통령도 나의 아주 좋은 친구"라고 말해 향후 트럼프 행정부의 대응 기조가 주목됩니다.

성조기를 신줏단지 모시듯 하는 인간들은 이래도 충격을 안 받나 봐~



8. 일본의 주요 일간신문은 한국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에 대해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한국 정부가 국익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 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했지만, 종료야말로 국익을 해칠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협박하냐? 국익을 해치는 건 일본이 옆 나라라는 이유 하나 거든~



9. 조국 후보자가 자녀 논란에 사과하며 "저와 제 가족이 고통스럽다고 하여 짊어진 짐을 함부로 내려놓을 수도 없다"고 사퇴 의사가 없음을 밝혔습니다. 또, “문재인 정부의 개혁 임무 완수를 위해 어떤 노력이든 하겠다”고 했습니다.

장관 못해서 환장한 사람도 아닌데... 그렇게 믿음이 안 가나들...



10. 대규모 장외투쟁으로 펼친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이미 실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은 악랄해 다음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별별 짓 다 할 것이다. 우리가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별별 짓 다 하다 깜방 간 건 박근혜 아닌가? 이렇게 기억력이 나빠서야~



11.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전 서울대 교수)의 '반일 종족주의'가 2주 연속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습니다. '반일 종족주의'는 최근 일본어판으로 번역 출간될 계획도 알려지면서 독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나라 팔아 부를 축적한 사람을 예나 지금이나 우리는 ‘매국노’라 부릅니다.



12. 일본의 경제 보복 이후 '일본은 맞고, 한국은 틀렸다'는 친일 성향의 유튜브가 개신교인들의 카톡방을 휩쓸고 있습니다. 구독자 31만 명인 '팩맨TV'는 문재인 정부에 속지 말라는 주장을 펼치며 일본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에 교인들 앞세워 신사참배 했던 목사들의 후예 아닐까?



13. 도쿄올림픽 공식 사이트에 독도를 일본 땅인 것처럼 표시한 것을 삭제해달라는 우리 요구를 일본이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지난해 평창올림픽 당시 일본이 비슷한 항의를 했을 때 우리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들어줬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이 정도면 올림픽 보이콧해야 하는 거 아뇨?



14. 우리 군의 독도 방어훈련에 대해 일본 정부가 즉각 중지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다케시마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 명백히 일본 고유의 영토다. 이번 한국군 훈련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항의했습니다.

이럴때 남북 합동 독도방어훈련 하면 끝내줄 텐데... 안 그래 김문수 씨?



15. 러시아군이 전략 핵추진잠수함들에서 ‘장거리탄도미사일’을 잇따라 시험 발사하며 핵 무력을 과시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번 발사 시험을 통해 탄도 미사일들의 기술적 특성과 성능이 확인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소위 핵을 보유한 강대국이야말로 비핵화 소리 할 자격이 없다고 봐~



16. 동료가 의자에 앉으려는 순간 의자를 빼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가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바닥에 넘어지게 할 의사로 폭행의 고의를 인정할 수 있다"며 벌금 50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사랑에는 나이가 없다’가 아니라 장난에는 나이가 없는 게야...



윤석열 취임 후 퇴직 검사, 대형 로펌에 20여 명 재취업.

아베 "한국이 국가 간 약속 지키도록 요구해나갈 것".

군, 지소미아 종료 후 사흘 만에 ‘독도방어훈련’ 전격 실시.

트럼프 “북한 단거리 제한한 적 없어, 개의치 않는다”.

자유당 집회 조국으로 시작해 "총선 승리" 호소로 끝나.

홍준표 “내가 검사라면 조국 한 시간 내에 자백받아 내”.

조국 “많은 청년들에게 아픔 줬다는 점 인정” 사과.

여야, 청문회 일정 줄다리기만 '이틀짜리 청문회' 급부상.



사람은 자기 일 보다 남의 일을 더 잘 알고 더 잘 판단한다.

- 테렌티우스 -



입방아에 올려놓기는 쉬워도 올바른 판단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숱한 구설에 올라간 이후에는 오해를 풀기도 해명을 하기에도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도 않습니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일정 정도 신뢰를 가지고 있던 사이라면 불러 앉혀놓고 얘기는 들어보고 판단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적어도 당신과 나 사이에 더 깊은 간극이 벌어지기 전에 말입니다.

기분 좋게 시작하는 월요일 되세요.

고맙습니다.



☞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보기 goo.gl/ul3oWc

☞ 고발뉴스 바로가기 goo.gl/DOD20h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19-08-26 08:00:54


추천:dokki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vendetta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피노키오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waikano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멜깁슨
추천:772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투지열정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백두산장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서태웅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건달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http://www.todaysppc.com/u/?u=free/420507
  yundorri
나라가 나라다워지는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정보력:7480
친절도:3166
레벨:7
FRIEND(21)



▽ 댓글창 새로고침 ▽
광고추방은 광고만이 아니라 , 사회적으로 또는 커뮤니티의 정서상 피할것이나 문제성있는 게시물을 (예:선정적인 글, 혐오감을 일으키는 글 등) 회원들이 서로 추천과 광추를 이용해서 저울질해서 민주적으로 블러킹하기 위한 자율투표기능입니다    


어? 못 보던 헤드폰이네.. [12]
비료 살포 합니다 [5]

본 커뮤니티는
광고 노출로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dblock을
사용하신다면
[차단사이트 제외]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Our website is made possible by displaying online advertisements to our visitors.
Please conside disabling your ad blocker for this web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