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끌고 415km 떨어진 스키장 가기

  웨슬리

조회수 : 2736

이미지가 보이지 않으면 클릭하세요


제 차(볼트EV)로 나주에서 국내 웬만한 목적지까지 중간 충전 없이 다녀올 수 있다고 보지만, 예외가 강원도 끝자락의 스키장입니다.

일단 거리가 400km가 넘고 산악 지역이라 고도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게다가 목적지에 다다를수록 주행가능 거리가 팍팍 줄어들 것이 쉽게 예상됩니다.

실제로도 그런지 이번에 실전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선군 하이원 스키장에 가족과 함께 다녀왔거든요. 고도 차는 약 900미터, 주행거리는 415km 남짓.

완전충전 후 가보니 310km 지점 휴게소에서 주행가능 거리가 70km 정도 남았고, 아직 언덕 오르기 전이었습니다. 무조건 충전이 필요했죠. 밥 먹는 동안 충전하고 주행해 보니 충전량 여유 있게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신나게 스키를 탔죠.

숙박하게 된 콘도에는 완속충전기들이 있어서 돌아오기 전 날에 완전 충전을 하고 귀가를 시작했는데, 고속도로 진입 때까지 내리막이라 주행가능 거리가 잔여거리를 넘어서더군요. 하지만 일단 고속도로 들어가면 연비가 그만큼 안 나와서 역시 휴게소에서 한 번 충전했습니다.

무사히 귀가하고 계산해 보니 중간 충전 안 했으면 배터리가 거의 딱 0% 되었겠더군요. 비상 여유분으로 어떻게든 도착했겠지만 배터리 수명에 몹쓸짓인지라 피하길 잘 한 듯 싶었습니다.

여름철이라면 아슬아슬하게 중간충전 안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지만 겨울철 스키장 나들이는 안전하게 한 번 충전한다는 생각으로 가야 된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어차피 안 쉬고 가도 5시간 꼬박 걸리니 어차피 쉬기는 해야 했을 것이고요.
추천:거북한거북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수우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제트옹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만사여의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bezzangee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v피터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자딕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추천:피피님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http://www.todaysppc.com/u/?u=free/430073
  웨슬리
회원님의 소개글이 없을까요?
정보력:35050
친절도:61741
레벨:6
FRIEND(157)



▽ 댓글창 새로고침 ▽
광고추방은 광고만이 아니라 , 사회적으로 또는 커뮤니티의 정서상 피할것이나 문제성있는 게시물을 (예:선정적인 글, 혐오감을 일으키는 글 등) 회원들이 서로 추천과 광추를 이용해서 저울질해서 민주적으로 블러킹하기 위한 자율투표기능입니다    


고양이 이층집 만들기 - 스타벅스 편 [13]
가장 싼 업소 찾는 어플 오피넷 아세요? [22]

본 커뮤니티는
광고 노출로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dblock을
사용하신다면
[차단사이트 제외]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Our website is made possible by displaying online advertisements to our visitors.
Please conside disabling your ad blocker for this web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