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방단 멋장이
정보력:4450
친절도:3401
FRIEND(16)

명절전후로 휴계소가 붐비면 충전도 힘들겠죠?

  웨슬리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급적이면 중간충전을 피하려고 해요.
추천01-13 16:06:50

(2020-01-13 16:05:48)
7자방단 거북한거북
정보력:3450
친절도:2589
FRIEND(16)

거북한거북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16:11:07)
6자방단 leedra(아자씨)
정보력:2520
친절도:6193
FRIEND(39)

유익한 글 잘 읽었습니다.

(2020-01-13 16:12:24)
투데이
정보력:140830
친절도:126532
FRIEND(705)

전기차 충전소위치를 모르니..
왠지 읽으면서도 약간 쫄깃 한데....

  웨슬리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거의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차량 수가 늘면서 단순히 충전기가 있는 것으로는 부족하다고 보는 시각이 늘고 있습니다. 보통 1~3대 정도 있는데 5대 이상은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있죠.
추천01-13 16:43:54
 투데이
다행이긴한데 앞으로 전기차 늘어나면 5대도 턱없이 부족할거 같은데..
완전 초고속 충전되는게 아니라면..
추천01-13 16:47:32
 만사여의
그렇게 대수가 늘어나면 전기 용량 증설도 필요하게 되죠... 3상 변압기가 근처에 있다면 운좋은 거고 아니면 비용 추가요~
추천01-13 20:00:49

(2020-01-13 16:16:10)
6자방단 옥도사
정보력:1520
친절도:4577
FRIEND(31)

저도 니로EV를 타고 첫겨울인데... 전비가 확실이 낮아지더군요... 6KM/KWH 나오기 힘들군요... 장거리 가면.... 휴게소에서 안전하게 충전을 해야하는....

(2020-01-13 16:19:57)
7자방단 흥스
정보력:5340
친절도:9261
FRIEND(24)

웨슬리님 사용기도 그렇고 개인적인 운행경험으로 봐도 우리나라에서의 전기차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은 되야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이 최소화 되는거 같네요.

  웨슬리
네, 겨울철 기준으로 400km 이상이 나오는 게 대중화되는 시점에서 요구되는 최소 사양이라고 봅니다.
추천01-13 16:45:54

(2020-01-13 16:29:36)
7자방단 수우
정보력:22860
친절도:981
FRIEND(3)

수우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16:48:41)
제트옹
정보력:260
친절도:388
FRIEND(2)

제트옹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16:50:06)
6자방단 행인3
정보력:2210
친절도:4594
FRIEND(30)
 
말씀하신 내용으로 판단하자면 전기차는 한국에는 잘 안맞는 차인것 같네요
이전까지는 한국아 미국같은 큰 나라에 비해서 장거리 주행사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서 더 유리할 거라 생각했눈데 어차피 장거리 운행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네요
오히려 일부 대도시를 제외하면 대중교통이 거의 무용지물이라 한 집에 여러대의 차가 있는 경우에 패밀리카가 따로 있는 상황에서 중단거리 출톼근용으로만 사용할 경우에 적합할 것 같네요

 jscarlet
현재와 같이 소유의 관점에서 보면 맞는 말씀입니다.
저 역시도 출퇴근용으로 한대 마련해 볼까하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일본만해도 젊은 사람들이 차를 구매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물론 경제적 문제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차를 소유하기 보다는 이용하는데
중점을 둔다는거죠.
결국 최근 유행인 공유 경제로 넘어 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출퇴근용으로 자차를 소유하더라도 장거리 여행용은 굳이 소유할게
아니라 공유하면 되는 세상으로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
뭐 물론 출퇴근조차도 자차가 아니라 공유 차로 바뀌는 날도 머지 않겠죠.
추천01-14 10:36:50

(2020-01-13 16:52:20)
7자방단 바꿔바
정보력:1810
친절도:5322
FRIEND(9)
 
추운날씨에 고바우길인데도 상당한거리를 달릴수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거애 초기 모델인데도 말이죠. 앞으로는 전기차 탈만 하겠어요.

(2020-01-13 17:01:25)
7자방단 견지꾼
정보력:57590
친절도:54868
FRIEND(185)

소중한 경험이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여기선 전기차 ㄷㄷㄷ

(2020-01-13 17:09:40)
8자방단 주원아빠
정보력:1550
친절도:5654
FRIEND(18)
 
전기차가 대중화 되면 자동차용 보조배터리도 생기려나요..

(2020-01-13 17:53:58)
Jay
정보력:450
친절도:2051
FRIEND(8)
 
아이들에게는 사진 속의 저 코스가 쉽고 재미 있지요

(2020-01-13 18:32:08)
나와키
정보력:1010
친절도:1297
FRIEND(5)

말통 크기로 보조배터리 같은게 나오면 좋겠네요.

(2020-01-13 18:49:47)
8자방단 투빠
정보력:610
친절도:827
FRIEND(3)

태양열 충전 시스템이 있어야...

 만사여의
딴지 같아 죄송하긴 하지만, 태양광이 더 맞는 표현이고, 단위면적당 에너지 밀도가 낮아서, 겨울엔 일조량도 줄어서 현 태양전지 성능으로는 크게 도움받지 못할겁니다.
추천01-13 20:02:32
 바람과라이언
태양광 충전
태양열 방식은 사막에서나 해야...
추천01-13 20:02:59

(2020-01-13 19:49:52)
8자방단 만사여의
정보력:3440
친절도:8629
FRIEND(30)

만사여의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19:59:19)
7자방단 지난오늘
정보력:3280
친절도:5029
FRIEND(11)

무게를 줄이시면 ...

 솔개-울진BBQ는뻥카!?
체중여?..
추천01-13 21:02:40

(2020-01-13 20:57:12)
7자방단 bezzangee
정보력:1110
친절도:1408
FRIEND(10)

bezzangee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20:58:41)
v피터
정보력:370
친절도:1453
FRIEND(8)

v피터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3 21:08:01)
6자방단 하이드
정보력:13190
친절도:32338
FRIEND(123)
 
조금만 더 있으면 배터리 성능도 개선되겠죠. 그때는 충전 비용도 많이 오르려나...

(2020-01-14 00:33:51)
7자방단 몽쉘
정보력:17400
친절도:9039
FRIEND(40)

보조 배터리 안 갖고 가셨어요? ^^



 투데이  
ㄷ ㄷ ㄷ 완소 아이템
추천01-14 04:28:39
  웨슬리
주행거리 짧은 i3는 어쩔 수 없을 수 있지만 볼트 정도에는 계륵입니다.
추천01-14 09:55:46

(2020-01-14 02:41:52)
8자방단 달려라k3
정보력:10580
친절도:8018
FRIEND(6)

많이는가는군요

(2020-01-14 08:53:50)
7자방단 지름길닷컴™
정보력:4760
친절도:10639
FRIEND(82)

유류를 먹는 차들은 여름에 공조기 때문에 연비가 줄어드는데
전기차는 겨울과 여름 중 어느것이 더 소모가 심할까요..

  웨슬리
히터가 훨씬 영향이 큽니다. 동력장치에서 폐열이 거의 나오지 않거든요.
추천01-14 09:54:54

(2020-01-14 09:36:23)
8자방단 Jhelom
정보력:2870
친절도:5419
FRIEND(9)

실리콘 밸리에서 제일 가까운 스키장 동네인 레이크 타호도 전기차 별로 안보이는데 먼길 하셨네요.

(2020-01-14 09:52:52)
자딕
정보력:220
친절도:27
FRIEND(0)

자딕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7 10:33:05)
7자방단 피피
정보력:210
친절도:762
FRIEND(3)

피피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020-01-17 18:43:02)
Loading:0.309014